색상에 관하여 > 색상정보

본문 바로가기

색상정보



색상정보

 

색상에 관하여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-07-20 18:25 조회 713회 댓글 0건

본문

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블로그 보내기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텔레그램 보내기 카톡 보내기

색상

토색의 3속성 중 하나로 명도(明度), 채도(彩度)와 더불어 토양의 모든 특징을 종합적으로 나타낸다. 토색은 주로 먼셀(Munsell) 코드기호에 의해 나타나는데, 토양의 색상은 빛깔을 나타내는 문자나 그 문자의 첫 자로 표시하고 스케일을 숫자로 표시하여 빛깔을 적색과 황색 또는 청색 및 자주색에 대한 관계로 나타낸다.

외국어 표기 色相(한자), hue(영어)

색상 색채용어사전

빨강, 노랑, 초록, 파랑, 보라와 같이 색 지각 또는 색 감각의 성질을 갖는 색의 속성. 연속적으로 색을 배열하여 척도화한 수치나 기호로 색이름을 말한다.

외국어 표기 hue(영어), 色相(한자)

동의어 hue(영국식 영어), Buntton(독일어), teinte(프랑스어), tonalite(프랑스어), tonalite chromatique(프랑스어)

색상 IT용어사전

HSB 색 모델에서 색을 기술하는 데 사용되는 3가지 특성 중의 하나. 다른 2가지는 채도와 명도이다. 색상은 어떤 색을 다른 색과 가장 쉽게 구별하는 속성으로, 인간의 눈으로 볼 수 있는 전자파(電磁波) 스펙트럼 범위 내의 광파의 파장(주파수)에 의해 결정된다.

외국어 표기 hue(영어), 色相(한자)

색상 광용어사전

적(赤), 등색, 황, 녹, 청, 자 등을 말로 표현함으로써 특성 지워지는 지각색의 3속성의 하나. 색상은 측색량으로서의 주파장(主波長) 또는 보색 주파장과 심리적으로 상관 관계가 있다.

외국어 표기 hue(영어), 色相(한자)
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회원로그인

Contact Us

Tel. 1234-1234

평일 09:00 - 18:00 (주말/공휴일 휴무)


그누보드5
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블로그 보내기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텔레그램 보내기 카톡 보내기
, COLOR,

!
: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퀸즈파크 12
: SAEKSANG.COM
색상닷컴 문의는 메일로 주세요.